(international)politics

이게 나라냐? 푸하하하

leejooho 2022. 11. 14. 18:18

 

정상회담 전속취재?..박지원 “북한도 아니고..尹이 결정 했을 것”[여의도초대석]

이상환입력 2022. 11. 14. 17:32
- 한일-한미 정상회담 모두발언 촬영·취재 한국 기자 제한..일문일답도 없어
- 박지원 “취재 제한 대통령이 결정했을 것..얘기 안 돼, 굉장한 오점 될 것”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과 한미 정상회담에 대한 한국 기자들의 취재를 대통령실이 불허하고 대통령 전용기에 MBC 기자들 탑승을 금지한 조치에 대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그런 결정은 대통령이 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오늘(14일) KBC ‘여의도초대석’ 인터뷰에서 관련 질문에 “취재를 원천적으로 봉쇄해 버리는 것은 대통령이 그런 결정을 했지, 누가 했겠어요”라고 반문하며 “이것은 굉장히 앞으로도 오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앞서 윤 대통령 동남아 해외방문 관련 대통령 전용기에 MBC 기자들 탑승을 불허한데 이어 한일, 한미 정상회담 모두발언 취재를 금지하고 회담 후 질의응답도 없이 대통령실 직원이 찍은 사진과 보도자료로 취재를 갈음했습니다.

이에 대해 박지원 전 원장은 “민감한 질문이나 실수가 나올까 봐 봉쇄한 것 아닌가”라며 “질의응답을 일본 기자들은 했는데 우리 한국 기자만 봉쇄시킨 것은 굉장히 잘못이다. 이것은 민주주의 원칙을 진짜 거부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대통령실 출입기자들이 MBC 탑승 금지 조치를 철회하라는 항의 성명을 낸 뒤 정상회담 취재 제한 조치가 내려졌다’는 진행자 언급에 박지원 원장은 “이게 무슨 중국이냐, 러시아냐, 북한이냐”며 “그게 말이 되냐”고 거듭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박지원 전 원장은 “대통령 해외순방 취재는 언론사들이 다 자비로 부담한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강조하는 자유엔 언론의 자유는 포함되지 않는 것 같다. 이게 무슨 공정과 상식이냐”고 덧붙여 꼬집었습니다.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빈곤 포르노일 뿐 아니라 과거 오드리햅번/테레사 수녀 흉내내기에 불과한 차가운 쇼~!
미친 년놈들이 하는 짓거리/말이 똑같다 푸하하 저질 삼류 코미디 아닌가?

https://twitter.com/mbnlive/status/1592066749096431617?s=20&t=nZX7B0ocgnyhwDvXH0AZEg
하나(1) 미친 정부(ㅋ情婦?) 정상 부부가 쌍으로 염병을 하고 윤똥犬통령과 그 친일 꼬붕 간나새끼들도 더불어 지랄도 퍽이나 해유~ 살인정부 퇴진하랏 김건희 구속 하랏 하랏 하랏 ~! ㅡ 똥성 타도 야전 사령관 올림(꾸벅)^^*^^*

 

 

푸하하하 껍데기같은 미친년놈 쳇

◆TBS 조례 폐지안 가결에 "독재 시절에도 일어나지 않는 무자비한 일"

입력2022.11.15. 오후 6:30
수정2022.11.15. 오후 6:32
기사원문
1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 의결로 2024년부터 서울시 출연금 끊겨
상업광고 못 받아 사실상 운영 어려워…“400여명 임직원 짓밟는 일”
 
'TBS 조례 폐지' 조례안 가결로 서울시 미디어재단 TBS에 사실상 '사망선고'가 내려졌다. 2020년 독립 법인화가 된 지 약 3년 만이다. TBS 노조 측은 "400여 명의 TBS 임직원을 지키기 위해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 상암동 TBS 사옥.
1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 '서울시 미디어재단 TBS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 조례안(TBS 조례 폐지안)'이 가결됐다. TBS 조례 폐지안은 TBS70% 가량 의존하던 300억 원 이상의 서울시 출연금 지원을 막는 안이다. 국민의힘 서울시의원 76명 전원이 공동 발의해 지난 9월 공식 안건으로 상정됐다.

해당 안건의 상임위원회인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광위)는 오전 회의에서 TBS 조례 폐지안을 수정 가결했다. 수정안에는 법률 위반 논란이 있었던 부칙 2조(TBS 직원이 희망하면 다른 서울시 출자·출연기관에 우선 채용한다)와 3조(조례 시행 전에 서울시장이 재단과 출연 자산 정리에 관한 준비를 할 수 있다)가 삭제됐고 조례 시행일이 2023년 7월 1일에서 2024년 1월 1일로 변경됐다. 민주당은 이날 상임위에서 조례안 처리에 반발하며 표결에 참여하지 않고 퇴장했다.

애초 TBS 조례 폐지안은 오는 22일 처리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강택 TBS 대표이사의 사의 표명 소식이 알려진 다음날(11일) 언론 보도에서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측이 "15일 안건이 처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기덕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은 오전 상임위에서 "TBS는 조례 발의 이후 지속발전위원회와 공정방송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자정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그런데도 이를 무시하고 일정까지 변경해가며 상정하는 것은 애초부터 조례 폐지안의 목적이 TBS 정상화가 아닌 재단에 지원 중단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김규남 국민의힘 시의원은 "TBS가 행정사무감사를 받는 태도를 봤을 때 의원들이 경악을 금치 못했다. 대부분의 자료를 제출하지도 않았고 더 이상 정상화될 수 없다는 것을 저희 의원들은 느낀 것"이라며 "그래서 신속하게 처리하게 됐다. 적극적으로 찬성하는 입장에서 조금 늦었지 않나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 발언하고 있는 박유진 시의원. 사진=서울시의회 생방송 갈무리
TBS는 현재 법적으로 상업광고를 할 수 없어서 사실상 이번 조례안 통과를 '사망선고'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박유진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은 본회의 반대토론에서 "한 번의 표결로 400명 노동자의 생존권을 그대로 꾹 눌러버리는 의사결정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상업광고를 못 받는 상태에서 팔다리 묶어놓고 알아서 생존하라고 말하는 것은 가혹하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측은 시민의 열망을 그대로 반영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효원 국민의힘 시의원은 이번 조례안이 "TBS가 공영방송사로서 최소한의 책무와 의무마저 내팽개쳤다는 시민들의 요구"라며 "시민의 세금이 이렇게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없었기에 상정 시기를 변경했다. 고쳐쓸 수 있다면 고쳐 쓰겠지만 그럴 수 없는 작금의 사태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했다.

TBS 노조는 "투쟁하겠다"는 목소리를 냈다. 사진=TBS 제공
조례안의 본회의 의결 직후 TBS에선 "투쟁하겠다"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조정훈 언론노조 TBS 지부장은 "서울시 국민의힘이 서울시 한복판에서, 하나의 언론사를 없앴다. 독재 시절에도 일어나지 않는 무자비한 일을 목도하고 있다"며 "진정한 지역공영방송 TBS 될 수 있도록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환 TBS노동조합 위원장은 "끝이 아니다. TBS를 지키기 위해, 400여 노동자의 삶을 지키기 위해 투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개혁시민연대는 15일 "서울시의회의 횡포를 규탄한다"는 성명을 내고 "조례 폐지는 반민주적이다. 공영방송에 대한 시민의 불만은 정치권력의 부당한 개입이 아니라 시민의 의사를 반영하는 정책적 대응과 공영방송 스스로의 실천을 통해 해소되어야 한다"며 "오늘 서울시의회의 부당한 결정에도 불구하고 TBS의 개혁은 계속되어야 한다"고 했다.

TBS 이사회는 오는 17일 이사회를 개최해 대응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선영 TBS 이사장은 지난 9일 열린 '공영방송 TBS 지속발전방안 시민보고회'에서 "정말 상상하기 싫은 결과지만 만약 통과된다면 상위법에 저촉되는 내용을 갖고 조례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재령 기자 ryoung@mediatoday.co.kr

더민주당은 다까기 마사오의 5.16구데타 시절부터 反유신독재로 이합집산을 거듭한 전통이 있는 주류 집단/당입니다(거북이 註)

 

유미@kkommi6(트윗터 펌): 그동안 논란이 되지 않았던걸 논란 만드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이 책임회피의 목적이라면 비판 받아 마땅하다.

https://twitter.com/kkommi6/status/1593102089030598657?s=20&t=uqvoW5I_IQPdK4QSwgymeA

 

PS. 아이구 목하 실시간 미쿡 똥개들 똥테러로 특히 사진 올리기가 잘 안되어 작업이 불가능 할 정도입니다. 추후 수정함 송구. 죄송(꾸벅)^^;;;